본문 바로가기
대학교 입시 관련

2025학년도 강원대학교 면접 후기

by 돈나무형아 2025. 1. 9.

<주의해 주세요>

본 자료는 해당 학생의 동의를 받아 작성한 것입니다.

본 블로그 이외의 용도로 절대 마음대로 퍼가시거나 도용하시면 안 됩니다.

 

 

◆ 강원대학교 홈페이지 (아래 사진을 클릭하세요)

 

 

 

2025학년도 대입 면접 후기 정보제공과 이용에 동의함(개인정보 미포함)
대학명
강원대학교 최종합/불 현황       충원 합격
학과명
식품영양학과 충원합인 경우 예비번호     
전형명
(종합) 미래인재 전형 2
전형유형
학생부 종합(서류+면접)
면접 형식 면접시간 10~15분
면접 위원수 2명
면접 절차 대기실 입장 -> 신분증 제출 및 본인확인 -> 가번호 배부 -> 프린트 받기 -> 프린트 작성 후 제출
-> 전자기기 제출 -> 대기(10분) -> 1명씩 호명 후 이동 -> 면접장 앞 복도 의자에서 대기 -> 주의사항 안내
-> 면접장 입장 -> 면접 -> 짐 챙겨서 귀가
유의 사항  - 빨리 갈 수록 준비 시간이 많음
 - 이름 등 면접에서 의도하는 바 말고는 언급 자제
 - 화장실은 미리미리 이용하기
질문 내용 및 답변 내용 ◦ (교수님) 강원대까지 오느라 고생많았어요. 왜 강원대에 지원했는지 지원동기 말씀해주세요.
 : 안녕하십니까! 물리치료학과에 지원하게 된 가번호 00번 지원자입니다.
강원대학교는 지역거점국립대라는 큰 장점도 분명 있지만 강원대에서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등이 인상깊었습니다. (이하생략 심장, 골프물리치료등 언급) 또한 저는 고등학교 생활을 하면서 학생회나 동아리 회장등을 맡으며 봉사하는것에 흥미가 생겨서 요양원봉사나 어린이축제 봉사등 봉사 경험을 쌓아왔었는데 강원대학교에서 지역 노인분들께 찾아가는 지역 봉사 활동, 해외 봉사 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 있기에 타대학들보다 더욱 관심이 갔습니다.

◦ (교수님) 잘들었어요. 많이 찾아보고 왔나봐요? 이렇게 자세히 말한 학생은 처음이에요
: 강원대학교에 입학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서 홈페이지나 공식 유튜브에서 많이 알아봤었습니다.

 ◦ (교수님) 생기부를 보니까 고3때부터 물리치료에 관심이 생긴 것 같은데 계기가 특별히 있을까요?
: 제가 1~2학년때는 부모님의 권유로 공무원쪽을 준비하다가 다른사람을 도와주는 일에 흥미가 생겨서 심리학을 희망했었는데요 생활 중에 허리를 다치게 되면서 물리치료를 접하고 나을 것 같지 않았던 디스크가 완치되면서 물리치료와 물리치료사 라는 직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주제탐구시간에 키네시오테이핑을 사용한 손목 통증완화 실험을 했었는데 실험 결과도 통증이 줄어들정도로 의미 있었고 실험 대상자들이 통증이 줄어들어 고맙다는 말을 들으면서 꼭 물리치료사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 (교수님)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아 보이는데 요양원 처럼 따로 활동한거 말고 교실같은곳에서 봉사한 경험도 있나요?
: 네 있습니다. 고1때 교실이 너무 더러워져서 청소나 분리수거하는걸 모두 꺼려했었는데 먼저 나서서 깨끗하게 치우고 경고문구를 부착하여 계속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려고 노력했었습니다. 또한 대청소할때 교탁 안쪽 공용물품도 정리했었는데 담임선생님이 나중에 확인하시고 보이지 않는곳까지 청소해줘서 고맙다고 말씀해주셨던 경험이 생각납니다.
 
◦ (교수님) 고3 생명과학시간에 효소저해제에 관련해서 보고서를 썼던데 무슨 내용인가요?
: 효소저해제란 (의미설명) 효소 저해제는 경쟁적 저해제와 비경쟁적 저해제로 나뉘는데요 (다른점 설명)
저는 경쟁적 저해제중 아스피린이라는 약을 구체적으로 탐구했었습니다.(아스피린 설명) 아스피린은 심혈관 질환에서 많이 사용되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종류입니다. 물리치료에서 신경계쪽으로 진출하면 신경계 환자들에게 많이 쓰이는 약이라서 많이 도움 됐던 활동이였습니다. (많이 절면서 말해서 실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 (교수님) 고등학교에서 여러 활동을 많이 했던것같은데 어떤게 가장 기억에 남아요?
: 아무래도 3년동안 계속 활동했던 학생회가 기억에 가장 남습니다. 제 단점을 고칠수있는 경험이기도 했고 다른 학생들을 위해 팀원들과 함께 행사를 기획하고 직접 주최하면서 학생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굉장히 뿌듯하고 이런 활동 등을 통해 봉사하는 정신을 배웠기때문에 학생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 (교수님) 어.. 혹시 단점이 무엇인가요?
:저는 완벽주의가 저의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등학교 초반에는 다른사람들과 함께 활동을 하는것보다 혼자 완벽하게 해내는게 모두에게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근데 학생회 활동을 하면서 혼자는 할수없는 스케일이 큰 활동을 하다보니 선배,후배,친구들과 함께 협동하여 만들어낸 보람과 결과물이 더 좋다는 것을 느끼고 지금은 단점을 많이 극복한 상태입니다.

(교수님) 네 잘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싶은말 있나요?
:
저는 다른 지원자들처럼 3년내내 물리치료를 희망하진않았지만 늦게 관심가진만큼 열정이 가득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심리학을 희망했었던 진로를 살려서 신체만 치료하는 치료사가 아닌 마음까지 함께 치료해줄수있는 물리치료사가 되는것이 목표입니다. 그 목표를 교수님들 밑에서, 강원대에서 꼭 이루고싶습니다.
그리고 해도해도 익숙해지지않는 면접이라 많이 긴장했는데 교수님 두분 모두 웃어주시고 경청해주셔서 긴장이 조금 풀렸던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교수님)
아 진짜 마지막으로 물어보고 싶은게 있는데 물리치료학과 캠퍼스가 어딘지 알고있나요?
:
네 도계캠퍼스에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교수님) 여기 삼척캠에 없는 거 아시죠? 도계는 완전 산속인데 괜찮겠어요?
: 네 괜찮습니다. 물리치료는 과 특성상 국가고시도 준비해야 해서 공부량이 상당한걸로 알고 있는데 공부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알아두면
좋은 팁
 - 홈페이지나 공식유튜브, 인스타그램을 보면 작은 글씨 하나라도 읽어보면서 자료를 많이 알아두고 준비한 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교수님 두분 다 매우 친절하셔서 실수해도 기다려주시니 긴장하지 말고 천천히 다시 말하면 크게 감점은 없을 것 같습니다.

 

- 강원대학교 미래인재 전형2 의 면접 전형입니다. 해당 지원자는 물리치료학과를 지원했었는데 생기부가 실제로 1학년 때부터 물리치료사의 진로는 아니었습니다. 그렇지만 각 학년에서 희망했던 진로에 대한 탐구와 진로 학습을 게을리하지 않았으며, 학생회 활동이나 학급자치회 활동을 꾸준히 하면서 리더십을 키우고 봉사정신을 함양했다는 평가가 많이 드러나는 생기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 강원대학교의 면접은 기본적인 지원 동기부터  학과에 대한 관심도 및 생기부에 기재된 활동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전공 지식을 묻기보다는 해당 학과에 얼마나 관심이 있는가에 초점을 두고 준비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네요.

 

- 예비 지원자들은 강원대학교에 지원하기 위해 본인의 생기부에 기재된 활동을 다시한 번 점검하고 많은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원대학교 면접 위원들이 면접 분위기를 좋게 해 준다는 평이 많아서 편하게 이야기하고 올 수 있는 분위기라면 평소에 면접 연습을 많이 하지 않았더라도 생기부 내용을 많이 숙지하고 있다면 이야기하기 편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댓글